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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무작가 도타이야기[대회,프로위주]/도타 뉴비영입단 츄라이츄라이

도타2 리뷰 41편 ap/ad둘다 잘해 근본 미드빵캐릭 쉐도우핀드=그림자마귀

지금도 쿨찐이지만 오글거리는 글의 달인답게 이상한제목으로 예전에 한번작성했었죠...어쨋든

 

오늘의 주인공인 이친구는  도타미드유저들의 자존심 거의 기본기?중의 기본기지만 사실 걸러도 상관

 

없습니다 쉽고쌘 사기캐는 언제나 등장하니까요 후후.. 클래식한 피지컬?캐릭이죠 주요 특징으로는... 

 

1 6렙전에도 강한 레인전누킹

 

2스택을 관리하는캐릭 

 

3막타싸움에서 우위를 가지는 캐릭 

 

이런특징때문에 미드빵의 대명사처럼 불리는 캐릭으로 타워까지안가고 보통 마무리됩니다 

 

리뷰스택

어... 링크스택용글로써 잘못들어오신분들은 재미난? 도타글보고가셔요 *김작가글은 하늘에 맹세코 공략글이 아니며 소개,리뷰글정도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Learn Dota 2: Coming from LoLDotabu

rlawkrrk.tistory.com

 

설정상 고위악마는 아니지만 고위악마보다 인게임에선 더쌘게 함정  

한줄요약 ap/ad둘다 전환이가능한캐릭 ap누킹으로  한방에죽일수있다 

오늘의주인공 쉐도우핀드=그림자마귀는 도타의특성을 잘보여주는 캐릭터중하나입니다 첫번째ap계수

 

없었던 초기도타를 반영하는 초반부터 강력한 누킹 qwe만 맞춰도 미드가 녹아나감 두번째 ap와 ad의

 

경계가 애매한 캐릭터들이 많음 세번째...는 그냥 제생각인데 모으는 스킬보다 밀어내는 넉백 기술이

 

많음 왜그런가 생각해보면 도타는 점멸이 15초쿨밖에 안되서 진입할때 전혀부담이없어서 모아주는

 

사기 기술 나오면 좆되서그런게 아닐까 하는생각이 들기도하고 아닌것같기도하고 허허...


기본패시브necro mastery

원래 e였던기술입니다  cs당 2 최대20개입니다 라바돈처럼 죽으면 사라지는데 30퍼센트라 좀슬픔

 

얘가 기본베이스는 원딜인데 도타답게 ap딜이 많이 가미된 재미난 녀석입니다 쉽게말하면 몸은 

 

그렇게 단단하지않은 유리대포라는거죠 계속죽으면 곤란할지도?  영혼당 피해는 ad입니다 이걸로

 

막타우위를 점하는거죠 연속으로 죽지만않으면 그럭저럭 할만한듯?

그놈의 디나이?때문에 추가설명 

도타는 디나이[체력이20퍼이하인 아군[타워도]을 처형?할수있다]라는 모두가 두려워하는 기능이 있죠?

 

이 디나이는 사람 빡치게하는데는 한몫하죠 특히 미드싸움  자존심싸움이 치열한그곳에서 디나이로

 

아군을 죽여도 스택이 쌓입니다 무슨뜻이냐? 체력낮은거 전부치면된다 이말씀입니다 근데 사실..

 

프로도 레인전끝나면안치고 30개? 정도치면 나좀 잘하네 할수있겠습니다 상대적인거지만요

디나이 악마의팁

고수들은 실수할수도있고해서 비추하는 옵션인데 디나이가능한 아군크립을 그냥 일반공격으로 제거

 

할수있게해주는 옵션입니다 처음에는 켜고하셔도좋고 뭐 장기적으로는 실수를 줄이기위해 끄는것을

 

보통 추천하더라구요 허허..저도 실력은없는데 저런말은 잘들어서 껐습니다 위쪽은 롤처럼 오른쪽에

 

미니맵두는 옵션인데 설정샷이지만 체크하고싶지는않더군요 크큭.... 미니맵은 왼쪽에 있어야해.


Q shadow wave 그림자휩쓸기 

아주 간단한기술 보는 방향으로 그림자 파장을 발사하여 범위피해를줍니다 

하도이걸로 정글빼먹어서 마나소모량 늘어남 ㅋㅋ 롤과달리 마나소모량이 많은 도타 너무잔인해 ㅜㅜ

 

계수가 큰의미가없는겜이었다보니 2렙부터 ;생각보다; 유의미한 데미지가나옵니다 160으로??

??? 사거리 왜이모양이야? 아하 광역데미지라는걸보여주려고 허수아비를 두개세웟꾸나 귀엽네 

W shadow wave 그림자휩쓸기

아 좀 도타블로그하는놈이그렇지 왜 복붙하냐 어휴...검수좀해라 진짜 

약간떨어진? 중첩피해가 증폭? 

어?

E shadow wave 그림자휩쓸기

바로앞->약간 떨어진곳[평타사거리] -?멀리 떨어진곳[먼곳] qwe 모두가 같은 기술로 사거리만 

 

다릅니다 qwe는 스킬포인트를 공유하여 4개만 투자하면 전부4렙[마스터]이됩니다 쿨타임은 별개로

 

돌아가는데 어떤느낌인지는 밑에 영상하나 첨부하겠읍니다  

요런식으로 연속해서 쓸수도있고 한대맞추고 도망치면 e를 붙으면 q를 혹은 알아서 거리를두고 

 

최대한 많은 qwe를 맞추는거죠 위에서 말했듯 연속해서 맞추면 추가데미지가 들어갑니다 

피해자?몸에는 붉은 오라가 생기고 상태창을 눌러보면 이렇게 뜹니다 근데.우리 8단까진 할줄알잖아요?

 

실제로는 뭐 3발이상 쏠일이 없으니까 대충 계산이되시죠?

저는 안돼서 찾아봄 낄낄 이론상 1렙 420 4렙[주로 7렙에 마스터함]1140까지 누킹이 되겠네요 마방계산

 

하고 해야되지만  대충넘어가시고 잠깐... 옆에 780은뭐죠? 주문력 풀데미지 계산해준건가? 착하네

성향 facet

2024년 갑자기 추가된시스템 룬특처럼 시작전에 골라야하는데요 오...qwe세번맞추면 공속,이속이 

올라간다?라는건가요 후후 

앗...요즘 얘가 안좋은가봐요 아무튼 큰생각이나 신념이 없으시다면 반대편찍으시면 되겠습니다 

특성 Talents

도타는 나름의 변화를 모색하기위해 특성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처음에는 스탯강화하는 단순한 효과

 

였는데 히오스를? 표절한 기분을 제대로 내려는지 재밌는 효과도 많이넣었죠...뭐 주로 데미지 증가가 

많은편이긴합니다 서서히 밸런싱하면서 지꼴리는대로 넣었다 뺏다하니 20렙에는 qwe데미지가 올라

 

가겠구나 참고정도만하시고 애초에 롤 진화개념이랑 큰차이 없는것같기도하고... 

10/15/20/25레벨마다 열리는데 꼭 그레벨에 안찍어도괜찮고 스킬포인트를 소모하고 한번찍으면 26레벨

 

이후27/28/29/30레벨마다 못찍은것을 하나씩찍게해주니 1시간겜 안가려면...잘생각해야겠죠 qwe에

 

ad공격력 반영 ㄷㄷ... 이거 강력합니다 25렙이면 겜이 너무길어지긴합니다만 

파편강화

15분이후부터 구매가가능한 기술강화아이템 기술강화가 왤케 많어  하필...얘가 메커니즘의 핵심기술중

 

하나라서 여기에 강화가 많이붙었네요 30~35cs정도되는가격으로 1400골드 코어 재료값정도지만 

 

과연 그만한 가치가있나 하고 생각하게 하는물건 갈템이 많아서 미묘할지도?

어 한때 도타를 가장잘한다는 재능충 평가를 받았던친구인 miracle의 영상입니다 최근건 아닌데 그냥 

 

제일 짧아서?골랐습니다 얘자체도 근본있는 미드레이너출신이기도 하구요 상대가...노근본?메이지쉑이

 

와서깔짝대고있는 모습입니다 3분20초까지 레인전페이즈니 대충참고하시고 넘어가시면됩니다 개인적

 

으론 1~2분대부터보셔도될듯 qwe어떤식으로 맞추고 관리하는지 감?을 잡기는 괜찮은것같네요 

 

 

**사족 이친구가 지금은 ad캐리로전향은했지만 대충 캡스랑 퍽즈 포지션스왑생각하시면될듯

 

도타는 뭐 더쉽고 자주하긴하는데 대충 비슷한느낌 데뷔를 미드로해서 미드로랭크도 많이함


2번 스킬 영혼의 만찬 Feast of souls

s문법 철저하네요 원래는 패시브였는데 이게 기본패시브로 넘어가면서 남은 자리에 생긴기술

 

액티브기술인데 60공속이 40~50 cs정도의 가치를 가지는템과 동일한데요 패시브로쌓은 

 

영혼을 소모해서 공속을 높힌다 평타딜러로 간다면 의미가있겠죠?복합딜러라 아니라도괜찮음 

중간에 이상한게 껴있지만 같은 영혼이시잖아  20레벨특성   기본 패시브 강화죠

 


3번스킬  presence  of the dark lord 암흑군주의 위용

효과는 방깎오오라입니다 550원짜리[약 cs8~12개]템이 방어 4 1400골짜리 재료템이 10주는걸 보면

 

별거아닌것같은데 3300골[60~70개 cs]짜리템이 방깎6밖에 안되는걸 감안하면 괜찮죠 근데 저렙때는

 

잘 안찍습니다 qwe랑 d에 붙은 평타데미지 패시브로 조져버리는게 더강하니까 말이죠 후후 

체력이 낮고 베이스데미지가 약하기때문에 d패시브에 붙은 공격력이 있어야 막타쌈이 가능 1렙이가장

 

취약한 구간이기때문에 패시브찍는 정석?빌드를 버리고 웨이브를 찍는경우가 있습니다 

패시브가 건물도 방깎 2차부터 타워링이 급격히 힘들어지는 똥타 방깎이 필요할때도있찌 25렙특으로

 

4방깎을 추가하는 모습이제 상대는 이론상 -1400x5 7천골 손해봤어 ㅜㅜ 개지랄죄송 ㅎㅎ 

킬먹으면 방깎이 1분더유지되고 킬당 방깎2추가 영혼거두기의 최대스택도 추가해줌

이러니 뻑이안갈수가있나 

R requiem of  souls 영혼의...진혼곡

뭔가밋밋한 검은풍선의 완성  모으는것보다 밀어내기를 좋아하는 도타충의 악한본성 

d패시브로 쌓은 스택을 위의 주변으로 움짤처럼 발사합니다 1.67초간 기를 모으고  발사 

 

이속감소 25퍼 시간은 맞은 충격파수x0.8초도 있지만 새로 추가된 공포효과가 핵심인데 들어오는 

 

적을 밀어내거나 원킬 컴보의원천이됩니다 어떤식으로든 이기술을 적진영한가운데서쓰면 qwe를

 

자동으로 맞출수잇게됩니다 공포는 집을 향해 들어가니까 눈치껏 qwe맞추면 됩니다 ㅎㅎ

아까 1400골드짜리놈의 원조입니다 파편이 있으면 메인도 있어야죠 아이템칸을 소모하는 아이템형태로

 

소소한 스탯도 제공해줍니다 4200골드[약 90~100cs]짜리 코어급아이템으로 d스택최대치가 올라가서 

 

각종 공격력 패시브,궁 파장수가 늘어남과 동시에 궁극기로 발사한 충격파가 다시돌아오고 피해만큼 

 

흡혈합니다... 이야 알차다 알차 이렇게 알찬데 템포도 템포고 갈아이템이 많아서 필수템까진아닙니다

돌아오는 충격파 데미지는 40퍼센트 이미  다계산해놨죠 저말고 양놈들이...

최대데미지

도용이었떤거임 초월스킨이라서 불타는 이팩트네요 빌드랑 운영법?대충 볼까요 

300등대 동남아 유저 ap빌드네요 점멸의단검은 점멸스펠이없는 도타에는 어쩔수없는 선택이죠 15초쿨

 

대신 적에게 피해를 입으면 노쿨이라도 3초간 쿨이돌아갑니다  도트딜시러..주로 진입기로쓴다는거죠 

 

16분에 나온 하얀지팡이...갓템입니다 존야인데..상위호환입니다 적이나 본인을  하늘로띄워 거의 무적

 

상태로 만들고 가벼운 이니시를 정화합니다 이것이 왜좋으냐? 1.67초간 시전시간있는 기술있쥬? 됬네 

 

22분40초에 나온 노란지팡이는 마법면역템 그이후로 방어력 15+시전시 범위슬로우를 쓰는 시바의은총

 

대거강화템 리프레셔[쿨타임을 초기화하는 아이템 ] 정말 ap스럽네요 

걍 다이아쯤되는 유저인데 빌드보라고 가져왔음 이것도 ap빌드 22분대나온템은 마법데미지를 강화시켜

 

주는 e블레이드의 재료입니다 그이후간 망치는 패시브에 스턴[배쉬]을 추가해주는 아이템 31분30초에 

 

완성시킨칼은 액티브 스턴이 달린템입니다 34분템은 적에게 발사해서 주스탯계수만큼 데미지를 주고

 

마법데미지를 40퍼증폭시키는대신 물리데미지를 안입는템입니다 대놓고 ap빌드네요 마지막템 양변이

 

지팡이 양학겜이니 코어나온시간은 무시하시길 ㅎ

100등대 동남아유저 비슷?한데요 ad몰빵빌드는 없군요 허허... 아가님도 올렸고 참고정도 해보시길 

에?안하신다고?

10렙특은 qwe스택데미지 15렙은 3번스킬[방깎]건물에적용 20렙특은 기본패시브스택당 ad2추가

 

25렙은 뭐 비슷하네요 취향껏가져가시길


마무리

뭐 약간 브랜드?느낌도나고 광역공포있어서 피들스틱같기도한데 비슷한건 안떠오르네요  논타겟 

 

으로 쏘는 qwe를 발사하다보면 어느새인가 녹아잇는 적을 발견할수있을것 qwe랑 궁만 신경쓰면

 

되기때문에 초반에 막타먹는거야 롤도하는거고 ㅎㅎ 재미있는친구입니다 광역공포도있고 여러가지

 

변수 창출 qwe데미지랑 d로쌓은 평타데미지로 초중반에도 강한 힘을 활용한 템포빠르게 푸시,로밍등

 

여러장점이 있는친구입니다 근데...요즘1티어아니라고? 크흠...2티어는되는거지...왜..대답이 없어?